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자취요리] 닭똥집 마늘볶음 만들기 (feat. 술안주)

맛있는게 제일 좋아/레시피

by 봉구라미 2019. 7. 15. 21:42

본문

안녕하세요~🤗
요즘 술집들 소주와 안줏값이 꽤나 올랐는데요
이럴바엔 집에서 혼자 소주병 따는게 낫지 싶었어요

간단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안주 뭐 없을까 하다가
예전에 사놓고 냉동실에 얼려놓은 닭똥집이 생각났어요
포장마차 못지않은 닭똥집볶음 같이 만들어봐요:D


우선 닭똥집(900g)을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. 이 때 미림 두바퀴, 월계수잎 4장정도 넣고 끓여주시면 잡내가 날아가요 :D

예전에 뭣모르고 씻지도 않고 데치지도 않은 채로 볶았었는데 잡내가 너무 심해서 못먹었어요 ㅠ
꼭 핏물 제거 후 데쳐주셔야합니다!!


펄펄 끓기 시작하면 물을 부어주고 찬물에 2-3번 정도 씻어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


찬물에 씻은 후 물을 완전히 빼주시고 팬을 달군 후 올리브유 2바퀴, 통마늘(작은사이즈, 너무 크면 슬라이스 쳐주세요)을 넣고 센불에 볶아주세요


어느정도 마늘이 누리끼리해진다 싶을 때 마늘소금 3숟, 후추 많이 뿌려주신 후 센불과 중불 번갈아가면서 볶아주세요


마늘이 노릇노릇 해지면 불을 끄고 접시에 담아먹으면 됩니다 :D 위에 파슬리도 뿌려주시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지요

마늘이 잘 익어서 감자처럼 씹히네요
확실히 그냥 소금보다는 마늘소금을 뿌리는 것이 마늘향도 더 나고 짭쪼롬하니 맛있습니다

집에서 간단하게 닭똥집에 쏘주 한 잔 가볍게 하시면서 힘들었던 하루 훠이 보내버리셔요 :D
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