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간단요리] 알리오올리오 만들기

맛있는게 제일 좋아/레시피

by 봉구라미 2019. 7. 7. 11:45

본문

주말 아침엔 늦잠을 자고
간단하게 면종류로 점심을 차려먹는 것이 개꿀 아니겠습니까
그래서 오늘은 제가 ​짜파게티 알리오올리오 요리사입니다 😉

보통 알리오올리오엔 새우가 들어가지만
저는 간단한 것을 좋아하는 자취인이니
간단하게 구할 수 있는 비엔나로 대체하여 만들어 보겠습니다


파스타 면은 이렇게 넓은 면이 맛있더라구요
요즘 푹 빠진 파스타면입니다 :D
자!! 그럼 알리오올리오 만들러 가봅시다!!!!


먼저 움푹한 팬에 물을 받아 끓기 기다리면서
비엔나 소세지에 칼집을 내어 투척해줍니다

물이 끓기 시작하면 파스타면을 넣어주세요
보통 8-9덩어리정도 넣으면 든든한 1인분이더라구요
먹는 양이 적으신 분들은 6-7덩어리 정도면 될 듯 합니다

파스타면은 ​4분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:D


면을 다 끓이고 나면 물을 완전히 빼줍니다
물이 빠진 면 위에 ​올리브오일 3바퀴 둘러주시고

​다진마늘 2숟, 후추 많이많이, 양조간장 2숟, 소금 1T
​넣어주시고 쎈불에 볶아주세요

올리브오일 3바퀴 둘렀을 때 음? 너무 많은거 아닌가?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, 맞게 조리하고 계신 것입니다
오일이 많이 들어가야 면이 튀겨지듯 노릇노릇한 느낌이 나서 더 맛있어지거든요🤭

다진마늘은 맨 밑에 놓고 볶아주셔야 마늘향이 더 잘 퍼집니다
면이 올리브오일을 다 먹을 때 까지 볶아주시면 완성!!


위에 파슬리가루를 뿌려주면 더 맛있어요
새우를 넣고 해도 맛있지만 집에 흔하게 비치해 놓는 비엔나소세지로도 이렇게 맛있는 알리오올리오를 할 수가 있답니다

삼겹살도 넣어보고 베이컨도 넣고 해보았지만
느끼하기만 했어요.. 제 입엔 비엔나가 딱인 것 같아요 :D

비엔나는 고르실 때 돼지고기함량이 84%이상인 제품을 구입하시면 톡톡 터지는 식감의 비엔나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



올리브오일은 파스타면과 같은 회사 제품을 썼는데요, 올리브오일 한번도 안써보신 분들은 이 제품을 한번 써보세요 ㅎㅎ

자, 오늘도 이렇게 집에서 간편하고 쉽게!!
요리 똥손인 분들도 쉽게 도전해 보실 수 있는 알리오올리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

저는 느끼한 것을 잘 못먹는데 올리브오일을 많이 넣어도 느끼하지 않고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
주말에 밥 해먹기 정말 귀찮은데, 이것저것 차려가며 번거롭게 한 끼 채우는 것이 아니라 조리법도 어렵지 않고 정말 볶음라면 끓이듯이(;;;)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편해요 :D
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